소개팅도 모바일 앱으로 하는 시대 ::: 한국 마케팅신문사 :::

30~49세는 37%, 50~64세는 20%, 65세 이상은 13%로 연령대가 높을수록 사용 비율이 감소했다. 성별로는 남성(34%)이 여성(27%)에 비해 온라인 데이트를 시도할 가능성이 높은 것으로 집계됐다. 7일 여론조사기관 퓨리서치에 따르면 지난해 7월 미국 성인 6,000여 명을 대상으로 '이성 교제를 위한 온라인 사용 실태'를 설문조사했는데, 응답자의 30%가 이성 교제를 위해 데이팅 사이트나 앱을 사용한 적이 있다고 답변했다. SNS가 아동에게 미치는 유해한 효과를 이야기할 때, 영화 아이, 로봇 속 윌 스미스의 캐릭터가 “왜 내 말을 듣는 사람이 없을까? 2016년, 여자아이와 SNS에 대한 저서를 집필했을 때, 신기술을 거부한다는 비난이나 도덕적 공포심을 조성한다는 비난을 하는 이들에게서 큰 반발이 이어졌다.

 

BMO 애널리스트에 따르면, 온라인 데이팅 시장의 글로벌 TAM은 2020년 기준 $6.3B이며 향후 10년간 CAGR 14.1% 고성장을 지속할 것이 전망된다. 결제를 하면 무료 회원들 대비 확연한 이점을 주기에 기꺼이 돈을 지불하고 싶은 고객들이 많을 것이다. 실제로 Whitney Wolfe는 이를 “female empowerment” (여성들의 사회적 역량 강화)를 위한 기능이라 이야기하고, 다수가 동의한다.

 

골든은 “어떤 사람들은 경찰서의 범인 사진(머그샷) 같은 프로필 사진을 들고 오기도 하고, 누군지 구분도 안되는 친구 세 명이 서 있는 사진을 프로필 사진으로 올리기도 한다”고 지적합니다. 지금 한창 연애와 결혼을 위한 만남 활동을 하는 MZ세대는 어렸을 때부터 스마트폰을 접해 온라인상에서 맺는 관계에 기성세대보다 거부감이 적으며, 만남의 장으로 데이팅앱을 사용하는 데 거리낌이 없기 때문이다. 또 연애나 결혼처럼 부담스러운 깊은 관계를 싫어하는 특성과도 잘 맞는다.

 

‘맞선택’을 받기까지 남성은 평균 three.7회, 여성은 평균 three.0회의 유료서비스를 이용한 것으로 집계됐다. ‘패키지’는 ‘호감표현’에 ‘원하는 이성의 조건’ 설정 등의 부가서비스가 결합된 유료 서비스를 의미한다. 솔루션 원본소스 오류 및 사용상 어려움에 관한 부분은 기술지원문의를 통해 A/S 가 진행됩니다.

 

다만 아직까지는 소셜 데이팅 앱을 적극적으로 활용하고 있지는 않은 듯했다. 미혼남녀 66%가 소셜 데이팅 앱의 존재를 알고 있었으나, 실제 이용경험(15.1%)은 적었다. 또한 주변에 소개팅을 해달라는 부탁을 하지 않아도 되고(23.2%), 이성을 만날 수 있는 곳이 별로 없다(22.5%)는 현실적인 이유로 소셜 데이팅 앱을 이용했다는 응답도 적지 않았다. 반면 소셜 데이팅 앱을 이용해본 경험이 없는 가장 큰 이유는 왠지 이상한 사람들이 많을 것 같다(52.5%, 중복응답)는 생각 때문이었다. "최소 5000억원 이상! 소셜데이팅 시장은 이제 시작입니다" 최근 한 핀테크 스타트업에서마케팅을 담당하고 있는 분과이런저런 이야기를 나누다… “기자님, 혹시 '아만다'라는 앱 아세요? 소셜 데이팅 앱인데 악마같은 서비스라고제 주위에서 난리에요ㅋㅋㅋ” “여기 가입 심사 통과하는 게수능 치는 것보다 더 떨린다는분들도 계실 정도에요” “‘아무나 만나지 않는다?

 

그래서 진지한 만남을 위한 사람들은 없지만, 그런다고 해서 가벼운 만남을 도덕적으로 배재하는 너무나 애매한 사람들의 심리가 있었다. 게다가 온라인 데이팅 서비스가 너무나 개방적이거나, 결혼 정보 업체와 같이 폐쇄적이라는 것이 그들의 분석이였다. 요즘 이성을 만날 때 스마트폰 앱을 이용해 소개를 받기도 하는데, 이러한 앱을 데이팅 앱이라고 한다. 이러한 소셜데이팅 서비스는 온라인 데이트와 소셜네트워크 서비스가 결합된 개념으로, 20~30대 젊은 세대를중심으로 소셜데이팅 앱 시장이 큰 폭으로 확대되고 있으며, 국내 관련 시장의 규모가 2,000억 원 이상으로 성장하고 있다. → 다만 소셜 데이팅 앱의 사용 자체를 부정적으로만 평가하는 것은 아니었다. 주변에서 이성을 찾지 않고 소개팅 앱을 이용하는 것이 이해되지 않는다는 시선은 전체 24.1%에 불과했다.

 

지난해 4분기 주요 8개 데이팅앱의 다운로드 건수는 전년 같은 기간에 비해 7.4% 증가해 2019년 전년비 eight.5% 감소했던 것과 대조적이다. 2019년 4분기 앱 이용시간은 전년 같은 기간보다 four.1% 늘어난 대 그쳤다. 이 상태는 간헐적인 의사소통은 있지만 부드럽고 의미 있는 관계는 없음을 의미한다. 이 스캠에서 스캐머들은 해외에 파병된 군인으로 가장합니다. 그리고 피해자와 좀 더 가까워지면 여행 경비나 식대 또는 주거비 명목으로 돈을 송금하도록 설득합니다.

 

2단계 인증절차까지 통과한 이용자는 상대방이 자신을 확인할 때 본인확인이 완료된 이용자임을 알리는 마크가 표시돼 온라인 매칭에 대한 불안감을 일부 해소하고 있다. ‘정오의 데이트’는 페이스북과 연동되는 매칭서비스로 매일 정오에 2명의 이성친구를 소개하는 방식이다. 이 앱은 나이대, 체형, 성격, 관심사 등을 선택하면 이를 기반으로 이상형 정보와 일치하는 이성을 연결시켜 준다. 12시가 되면 ‘오늘의 카드’라는 이름으로 이상형 2명의 프로필이 전달된다. 관심이 가는 상대에게 관심을 표현하고 서로 연결이 되면 자유롭게 채팅을 할 수 있다. 온라인 블로그와 상담 사이트 등에서는 배우자의 데이팅 앱 사용이 이혼 사유가 되는지 묻는 질문을 쉽게 찾을 수 있었다.

 

최근 이 회사는 이용자의 요구를 받아들여 2세대 소셜 데이팅 앱인 ‘슈퍼리치’를 선보였다. 스카이피플이 학교와 직장에만 초점을 맞췄다면 슈퍼리치는 거기에 경제력, 재력을 더한 버전이다. 메타버스 온라인 데이트를 긍정적으로 여기는 이유에 대해서는 "직접 사람을 만나기 전에 다양한 커뮤니케이션과 친밀감을 미리 형성할 수 있다는 점이 관계 형성에 도움이 될 것"이라는 응답이 다수를 이뤘다. 여기에 국경과 인종 등 경계가 없는 세상에서 다양한 상대를 만날 수 있다는 점 또한 긍정적인 요인으로 작용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그는 한 달에 2000달러의 적지 않은 돈을 받고 온라인 데이팅 앱 대행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온라인 소개팅 앱에서 상대를 구하는 데 어려움을 겪는 22~71세의 사람들이 그를 고용하고 있습니다.

서울 건마 건마 서울 출장마사지 건마 오피아트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Comments on “소개팅도 모바일 앱으로 하는 시대 ::: 한국 마케팅신문사 :::”

Leave a Reply

Gravatar